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정책과 ‘공통분모’ 상당

            ▲김포갑 박진호 후보
            ▲김포갑 박진호 후보

국민의힘 김포갑 박진호 국회의원 후보의 김포 어린이들을 위한 공약이 최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정책과 상당 부분 일치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7일 정치권에 따르면, 어린이재단은 아동 정책 내 교육·학교 분야로 ‘학교 내 다양한 교육 및 예체능 수업 확대’를 발표했다. 어린이재단의 해당 정책은 박진호 후보의 ‘고교학점제에 예체능 계열 학교 확충’ 공약과 상당부분 일치하고 있다. 

박 후보가 설계한 ‘고교학점제에 예체능 계열 학교 확충’ 공약은 김포 내 예체능 교과 특성화 학교를 지정하고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집·학교에서 접근성이 좋은 거점 교과 특성화 학교를 선택해 희망 분야 학습 지원 ▲교과 특성화 학교 학생들이 원하면 일반계 고등학교 수업을 듣고 학습하도록 지원하는 게 핵심이다. 

어린이재단의 놀이·문화 분야 내 ‘놀이·문화공간 확대’ 발표 또한 박 후보가 설계한 ‘고촌 어린이천문관·어린이과학관·숲속 놀이터 조성 공약’과 궤를 같이하고 있다. 

박 후보가 발표한 공약은 조성 지역인 고촌에 지정된 그린벨트 공간과 상생할 수 있는 점에서 환경보호·부모 안심 공간 조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어린이천문관·어린이과학관과 함께 발표된 숲속 놀이터의 경우, 서울 아차산 숲속 놀이터 및 경기도 군포 수리산 숲속 놀이터를 모델로 한다. 

마지막으로 어린이재단의 아동 참여·의견 존중 분야 내 ‘아동 참여조직 및 소통 채널 확대’ 발표다. 이 정책은 박 후보가 설계한 ‘김포형 키즈카페’를 공약과 공통분모가 같다는 평가다. 

김포형 키즈카페 공약 모델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공공키즈카페인 ‘서울형 키즈카페’를 모델로 한다. 이어 김포형 키즈카페와 서울형 키즈카페의 차이점은 어린이 연령에 있다. 서울형 키즈카페의 경우 3~9세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반면, 박진호 예비후보가 검토하는 ‘김포형 키즈카페’는 나이를 13세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박진호 후보는 “김포의 미래인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환경에 진심을 다하겠다”며 “‘김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그 위상이 높아질 수 있게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