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봉도서관에는 김포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집 공부’를 화상 강의(줌)를 통해 운영한다.

오는 2월 4일부터 25일(매주 금요일, 오후 2시~4시)까지 4회에 걸쳐 ‘초등 집 공부의 힘’을 주제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공부 방법과 부모의 역할 등 아이와의 안정적 관계 맺기에 대한 방안을 종합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아들이 초등학교에 갑니다’, ‘초등 아들 첫 습관의 힘’ 등을 저술한 이진혁 교사의 이번 강연 주제는 ▲1주 차_아이와 안정적인 관계 맺기 ▲2주 차_초등 집 공부 기본기 기르기 ▲3주 차_초등 학년별 · 과목별 집 공부 방법 ▲4주 차_학부모, 관계의 달인 등으로 운영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강연이 아이들의 자기 주도 학습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좌접수는 1월 7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중봉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코너)로 진행되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봉도서관 누리집 (http://www.gimpo.go.kr/jungbong/index.do)을 참고하거나 중봉도서관(☎031)5186-48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