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이 ‘제10회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관한 우수 프로그램 공모는 경기도 내 61개의 노인복지관 중 변화하는 사회복지 현장에 창의적이고 전문화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공모전이다.

노인인식개선 프로그램 ‘RIGHT NOW(올바른(right) 노인의 권리(right) 찾기)’는 2008년부터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핵가족화로 인해 노인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부족한 현실 속에서 생길 수 있는 세대갈등에 공감하고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노화의 과정 및 노인과 관련한 사회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이론 교육과 함께 평균 80대 노인의 신체를 체험할 수 있는 노인 체험 키트를 입어보는 노인생애체험을 통해 노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고 나아가 세대 갈등을 줄이고 소통할 수 있는 우리의 역할을 모색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2020년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더욱 심화되는 세대갈등 및 노인차별 문제 속 사업의 방향성과 운영방법을 고민하여, 현 시대 상황을 반영한 교육 내용과 함께 전 세대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ZOOM을 통한 교육 진행 및 온라인 폼을 활용한 캠페인 및 표어 공모전 진행 등 다양한 비대면 매체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임은경 관장은“노인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으로 변화하는 노인 인식에 대한 제고와 노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은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외부 기관·단체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인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을 원하는 기관·지역주민은 031-8048-1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