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싶지 않아도 볼 수밖에 없는 작품의 특성… 주민들과의 공감대 형성이 꼭 필요공공미술은 작가, 주민, 그리고 방문객까지 얽혀 있어…지역을 깊이 있게 이해해길을 가다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양한 작품을 만나게 됩니다. 대규모 건축물 앞에 서있는 조형물도 있고 골목길의 벽화도 있으며 아기자기한 벤치나 스트리트 퍼니쳐도 접하게 되는
최문수공공미술가.설치미술가.김포미술협회 자문위원.경기도미술협회 공공미술분과위원장.김포공공미술발전소 대표.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적자를 면치 못하면서도 전시회를 계속하는 이유는 작품이 돈벌이의 수단이기 전에 자신의 혼을 담은 창작의 결과물이기 때문인사동은 서울의 대표적인 전통 문화예술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의 전통적인 정취를 느끼고 수많은
지난 시절 바지나 옷이 헤지거나 양말에 구멍이 날 경우 일일이 기워서 입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현재 40대의 나이만 하더라도 대부분 그런 경험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때만 하더라도 옷이라는 것은 추위를 피하고 부끄러운 곳을 가리는 역할에 불과 했지만 그래도 옷을 고를 때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색과 디자인을 선택하고 은근히 자신의 맵시를 자랑하며 남들이 봐주기
미술사는 크게 사조에 따라서 시대를 나눈다. 각 사조는 보통 시간의 흐름 속에서 기존에 지배적이었던 사조의 특징에 반기를 든 화가가 새로운 양식의 작품을 내놓으면서 자연스럽게 변화한 것이기에 아무런 연관성 없는 독립된 개체로 보기에는 어렵다. 게다가 사조와 사조의 경계부근에서는 언제나 공통점이 상당수 발견되기도 하고 한사조 안에 다른 사조가 포함되기도, 두
최문수 공공미술가.설치미술가.김포미술협회 자문위원.경기도미술협회 공공미술분과위원장.김포공공미술발전소 대표.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미술이 자신의 부와 권력을 과시하는 수단으로써 이용되었던 때에는 일반인들이 전시장 문턱을 넘기가 쉽지 않았으며 또한 미술 작품에 관심을 갖는 경우는 매우 드물었다. 그러나 오늘날의 미술은 그 위치가 달라졌다. 국민소득
최문수공공미술가. 설치미술가. 김포미술협회 자문위원.경기도미술협회 공공미술분과 위원장. 김포공공미술발전소 대표.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사전에 정의된 의미로서의 미술은 아름다움을 시각적, 조형적으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종류를 뜻하며, 일반적인 미술의 범주에는 그림, 서예, 조각, 건축, 공예, 디자인 따위가 포함된다. 그리고 보편적으로 떠오르는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