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라도 ‘김포·서울 통합’ 협조해야”

국민의힘 김포갑 박진호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4일, “어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기북도 분도의 시행의 어려움을 언급했다”며 “민주당 소속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주장한 ‘경기분도’를 전직 경기도지사이자 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인 이재명 대표가 졸속정책이자 단발성 정책임을 시인한 셈”이라고 지적했다.

박 후보는 “김포 민심의 우선순위는 ‘메가시티 서울’의 한 축이 되는 것이며 ‘평화가 곧 경제’라는 발언은 김포 소상공인들의 입장을 충분히 대변하지 못한다는 점을 이재명 당 대표에게 밝힌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이날 “수차례 김포 민심에 생채기를 낸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어제 김포에 왔지만 역시나 김포 민심을 읽지 못하고 뜬구름씩 발언만 줄줄 나열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박 후보는 “국민의힘은 오래전부터 진정성을 가지고 미래를 생각하여 ‘김포-서울 통합’ 등 메가시티 정책을 당론으로 정했다”며 “더 나아가 김포시민들의 서울 통합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경기-서울 리노베이션 태스크포스를 가동시켰으며, 김포 민심의 우선순위가 서울 통합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재차 “총선을 앞두고 어느 정당이 김포시민을 위해 진정성을 가지고 행정구역 개편을 추진하는지는 김포시민 여러분들이 판단해주실 거라 생각한다”며 “행정구역을 나눈다는 것은 무엇보다 주민들의 편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교통과 학군 등 우리 실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행정구역이 그 무엇보다도 주민을 위한 길이어야 하지만 반대로 벽이 되는 상황이 됐다”며 “행정은 당대의 시대상을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 후보는 “민주당에 촉구한다”며 “지금은 정쟁이 아닌, 국민을 위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반대를 위한 반대가 아닌, 대한민국 성장을 위해 진정성 있는 연구와 협치를 다 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