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체육시설 확대, 시민 이용 활성화
황톳길·명품 산책로 조성, 걷기 좋은 김포 만들기

▲김포을 박상혁 후보(사진제공-박상혁 후보 선거캠프)
▲김포을 박상혁 후보(사진제공-박상혁 후보 선거캠프)

더불어민주당 김포을 박상혁 후보가 지난 25일, ‘박상혁의 김포 소확행’ 두 번째 공약으로 김포 시민의 건강복지를 위한 체육·여가 분야에서 생활체육시설 확대와 황톳길·명품 산책로 조성을 발표했다. 

‘박상혁의 김포 소확행’은 박상혁 의원이 김포 시민의 소소하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을 위해 만든 공약이다. 김포 시민의 행복을 위한 ‘박상혁의 김포 소확행’은 선거 전까지 계속해서 발표될 예정이다.

먼저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을 확대하여 시민의 이용을 활성화하겠다고 공약했다. 구체적으로는 ▲실내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및 파크골프장 확충 ▲소규모·다목적 체육시설 확대 ▲공공 체육시설 운영 개선 ▲운양반다비체육센터 및 학운체육문화센터 건립 및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아울러 걷기, 자전거, 헬스, 수영, 등산 등 운동에 참여한 시간을 스포츠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로 환산해 지역화폐, 상품권으로 되돌려 주는 ‘스포츠 포인트제’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박 후보는 “농어민문화체육관, 마산동 생활체육관, 서암체육공원 등 관내 체육시설의 예약현황을 보면 항상 포화상태다. 향후 70만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김포 시민의 체육활동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수준 높은 시설을 확충하고 관련 제도들을 도입하겠다.”라고 밝혔다. 

▲황톳길을 몸소 체험하고 걷기운동하고 있는 박상혁 후보(사진제공-박상혁 후보 선거캠프)
▲황톳길을 몸소 체험하고 걷기운동하고 있는 박상혁 후보(사진제공-박상혁 후보 선거캠프)

또한, 박 후보는 “김포 시민이 지친 일상에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황톳길과 명품 산책로 조성 등 걷기 좋은 김포를 만들겠다고 공약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자연친화적 황톳길 추가 조성 ▲황톳길 내 습기 시설 설치 등 불편해소 ▲장기본동 청송마을 경계벽 자연 공원화 ▲고다니 유수지, 가마지천 산책로 시설 업그레이드 등이다.

박 후보는 “황톳길은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좋은 시설 중 하나다. 현재 김포시에 3곳뿐인 황톳길을 더 확대 조성하고, 건조한 날에 황토가 마르는 등 이용이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하겠다. 김포 곳곳에 있는 산책로 시설도 수준을 높여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상혁 의원은 “생활체육시설 확대와 황톳길, 명품 산책로 조성으로 김포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더욱 건강하고 여유롭게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