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 등록 첫날부터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시작돼…”
“법적 소송 등 모든 수단 총동원할 것”

▲국민의힘 김포갑 박진호 후보(사진제공-박진호 후보 선거사무소)
▲국민의힘 김포갑 박진호 후보(사진제공-박진호 후보 선거사무소)

국민의힘 김포갑 박진호 후보가 21일 후보 등록 첫날 다시금 제기되는 악의적 비방 조짐과 관련해 “새로운 희망과 변화를 요구하는 거센 물결이 몰아치니, 이를 막으려는 세력의 악의적 저항도 덩달아 거세지는 모양새”라며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박 후보는 “다시금 특정 세력이 저 박진호가 작년 당협위원장 시절 당원대회를 연 것에 대해 트집을 잡기 시작했다”며 “진영논리를 바탕으로 편가르식 마타도어가 판을 치니, 답답한 마음에 또박또박 당시 상황을 설명드린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당원대회 때 당원이 아닌 사람이 참석했다’는 질의에 대해 “우선 우리 당원협의회에서는 당원에게만 당원 교육 참석 메시지를 보냈다”며 “그리고 400명이 오는 당원 교육 행사에 일부 비당원이 오는 것은 선거법상 위배가 안 된다”고 설명했다.

또 박 후보는 ‘식비를 내지 않고 식사를 한 사람이 있다’는 질의엔 “당원에게 5만원 씩 걷었고 선관위에서도 확인 절차를 거쳤다”며, ‘당원대회 때 공약을 발표하는 것은 사전선거운동’이라는 질의엔 “당원대회 참석 전 선관위 질의를 거쳐 사전선거운동 관련해서 ‘문제없음’을 확인받았다”고 각각 부연했다.

재차 박 후보는 “선관위에 위반 신고 접수 시 ▲위법과 증거가 명확하면 경찰 고발 진행 ▲신고 접수의 위법과 증거 명확하지 않을 경우 경찰 수사 요청 진행 ▲신고 사안이 경미할 경우 선관위 자체 경고가 주어진다고 밝혔다.

이에 박 후보는 “저희 국민의힘 김포갑 당협위원회의 당원대회 신고는 위 3가지 사항에도 해당하지 않고, 선관위가 경찰에 참고자료 제공 수준으로 프로세스를 밟았을 뿐”이라며 “계속해서 악의적인 비방 시도가 지속된다면 법적 소송 등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강력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진호 후보는 “해당 사안 일부분을 한차례 허위사실로 신고한 신고자가 있어서 경찰에 고발했다”며 “수사 진행 중인 사안이 다시금 고개를 드는 데 대해 더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