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 스쿨버스 운행도 확대

▲김포 학운5산업단지 진입도로 위치도(사진제공-홍철호 후보 선거사무소)

홍철호 후보(김포시을, 제19~20대 국회의원)가 김포시 대곶면부터 양촌읍 학운5산업단지를 잇는 ‘김포 학운5산업단지 진입도로’ 조기 착공을 이뤄내겠다는 총선 공약을 밝혔다. 

김포 학운5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사업은 김포시 대곶면 대벽리에서 양촌읍 학운리 학운5산업단지를 잇는 양방향 2차로(2.4km)를 개설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298억원이 투입된다. 이 사업은 2027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기본 및 실시설계가 올해 11월 중 완료될 예정이다. 

홍 예비후보는 “학운5산단이 올해 12월경에 조성이 완료되는 만큼 이에 맞춰 기반 인프라 구축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중앙정부에 조기 착공을 적극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초중고 스쿨버스 도입 확대

또한 홍 후보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통학 스쿨버스 도입을 확대하겠다는 총선 공약도 발표했다. 

김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김포 지역 초중고 전체 79곳 중 스쿨버스를 운행하는 곳은 전체의 15%인 12곳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초등학교 47개교 중 8개교 운행, 중학교 21개교 중 4개교 운행, 고등학교 11개교 운행 안함. 솔터고는 화재 사고로 인하여 한시적 운행) 

이에 홍 후보는 “김포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을 위해서 당선 직후 김포시, 경기교육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해서 보조금 등을 지원한 후 직영 또는 임차 방식으로 통학 스쿨버스 운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