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연합위촉식 및 대표이사 정담회 개최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이 지난 9일 대강당에서 청소년자치기구와 동아리 연합위촉식 및 대표이사 정담회인 『K-청소년리더』 1회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청소년리더란 스스로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인재이며 전반적 과정에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MC가 이끌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작년 성과와 올해 활동계획을 발표하고 밴드, 힙합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1회기에서는 청소년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활동단 ▲청소년미디어제작단과 ▲청소년동아리로 위촉하고 대표이사 정담회를 열어 청소년활동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스스로를 이끄는 셀프리더십 교육과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교육을 실시해 청소년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청소년자치기구로 위촉받은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 운영, 홍보해서 청소년들한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심상연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희망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과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fgy.or.kr/jbyouth)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