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함께하는 김포' 주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으로 시작

김포복지재단이 지난 1일 “코로나19극복, 함께 하는 김포”를 주제로 제8회 62일간의 나눔릴레이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개막식은 랜선 및 유튜브 참여자 2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가수 배다해 씨의 축하 공연과 기부자 표창, 나눔릴레이 기탁식,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통해 사랑의 온도 100°달성을 기원했다.

사랑의 온도 100°인 753백만 원의 목표 달성을 위해 62일간 나눔 릴레이가 전개될 예정이며 이날 개막식에는 김포시상공회의소의 1억 기부를 시작으로 총 16개 기업 및 단체의 나눔 릴레이가 이어져 사랑의 온도를 41°(310백만 원)로 높였다.

김포폭지재단 이병우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김포를 빛낸 기부자를 영상으로 소개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이어 지난 한 해 기부된 모금액의 취약계층 지원 현황을 김포복지재단 3대 전략사업에 기반하여 수행한 성과보고로 설명했다.

김포복지재단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 그간 후원 공로로 ▲김포우리병원, 잘론네츄럴(주)(김포시장상), ▲경신금속, ㈜에프에스(김포시의장상) ▲김포시여성경제인협회, H&H디자인그룹건축사무소(김주영국회의원상) ▲남도상사, ㈜인천화학(박상혁국회의원상) 등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2019년 1억 원 기부로 ㈜원태, ㈜에스에스지닷컴이 '나눔의탑'을 수상했다.

정하영 김포복지재단 이사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경제적으로 어려워 기부참여가 다소 감소되는 추세이나, 김포시민이 나눔에 동참해서 함께하는 김포를 만들자”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제8회 62일간의 나눔릴레이에 동참하는 기업 및 단체는 경인항김포물류단지협의회, 금상회, 김포상공회의소, 김포시지역농협(김포농협, 김포파주인삼농협, 고촌농협, 신김포농협, NH농협김포시지부), 김포시어린이집연합회, 김포시호남기업인협의회, 김포우리병원, 김포일만장학회, 와이에스개발(주), 우리가만드는아름다운세상 우아세 in 김포, 이지스토리지, ㈜알오아이플러스, ㈜원봉, 청라에너지(주), 한국서부발전(주)김포건설본부, 현대백화점사회복지재단,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대한중전기, 한국농업경영인김포시연합회 등이다.

62일간의 나눔릴레이는 매년 12.1~1.30.(62일간) 진행되는 연말 집중모금 캠페인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한다. 법정기부금으로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자료실 다운로드 및 버스정류장 등 포스터 QR코드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후원 문의 : 김포복지재단(031-989-0341), 농협 317-0002-5670-81 예금주: 경기공동모금회(김포복지재단)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