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살리기시민연대가 지난 14일, 김주영 국회의원과 간담회 겸 한살연 고문 위촉식을 가졌다.

한살연은 간담회를 통해 김주영 의원에게 정책을 제안한 바, 김포시의 자연생태환경 보전과 가치를 담은 시급한 사안을 꼭 풀어주길 바라는 시민들의 희망을 담은 내용이다. 

▲신곡수중보 철거를 위한 관련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민간단체 협의체 구성을 담았고 향후 국회 의정활동 시 ▲‘습지보전법 일부 개정안’의 적극적인 지지 및 한강하구역 관리, 한강하구 지역민들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담은 입법 활동을 지원해 줄 것을 정책 제안했다.

한살연 공동대표단은 김주영 국회의원에게 ‘친서민의정활동, 지역발전의정활동, 친노동의정활동, 친환경의정활동’을 전개해 주길 요청했다.

이에 김주영 국회의원은 김포의 지역발전과 서민경제 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와 정책활동을 위해 기획재정위원회를 선택하였다고 전제하고, “김포의 과거, 현재, 미래의 가치를 담는 의정활동 전개로 시민들의 응원에 보답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피력했다.

한살연은 이로써 새로이 위촉된 고문·자문위원들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향후 습지보전법 일부개정안 국회통과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건설(김포 공사 구간)에 대한 감시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