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시간대 전면 예약제로 진행

도로교통공단 강서운전면허시험장이 코로나19 장기화 추세에 따라 국민 건강권 유지를 위해 6월부터 ‘방문시간대 전면 예약제’로 토요 근무를 재개한다.

그동안 강서운전면허시험장은 직장인 등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국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매월 1회 토요특별근무를 실시해 왔으나 코로나 19 확산으로 5월까지 주중 대비 방문객 밀집도가 높은 토요특별근무를 잠정 중단했었다.

6월부터는 국민편의 제공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위해 전국 면허시험장의 토요특별근무를‘방문시간대 전면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며, 6월의 경우 둘째 주 토요일인 13일에 시행한다.

‘방문시간대 전면예약제’는 면허시험장에 방문하기 전 인터넷 또는 전화를 통하여 방문시간을 예약해야 하며 예약인원에 한해 운전면허시험과 적성검사 등 민원업무를 처리한다.

예약 가능 민원은 운전면허 1종 적성검사, 2종 갱신, 재발급 업무로 이외 국제면허 발급, 외국면허·군면허 교환 등을 위한 서비스는 주중(평일 09시~18시)에 방문해야 한다.

토요일 방문 예약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홈페이지(www.safedriving.or.kr)내 ‘방문시간 예약’메뉴를 통해 예약하거나 인터넷 예약이 어려운 경우 도로교통공단 고객지원센터(1577-1120)를 통해 전화 예약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