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원에서 2020년 중봉문화제를 함께 운영할 시민기획가를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약간 명으로 김포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2020년 중봉문화제 구성방향은 청소년과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역동적인 프로그램이며, 형식적인 행사 위주의 프로그램은 탈피해 새로운 축제 콘텐츠 생산을 목적으로 한다.

주요 소주제는 ‘우저서원 고유제’를 시작으로 금빛로 수로변과 중앙공원을 연결하는 ‘파워 김포 거리퍼레이드’ 및 ‘파워 플레시몹’ 등이다.

청소년 파워 플레시몹은 의병·학동중봉·통진현감 중봉·자유표현으로 참가팀이 연출로 진행된다. 청년중봉과 함께하는 “金浦 인끼인(仁끼人)”은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주제별로 열리게 된다. 개막식에는 중봉의 스승, 구봉 송익필, 토정 이지함, 율곡 이이, 성혼을 초청하여 평화로운 김포, 평화로운 세상을 구현하는 축사를 시민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기획위원들은 이 같은 주요 소주제를 바탕으로 전체를 기획하게 되고 연출하게 된다. 김포문화원은 중봉문화제를 비롯해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문화원의 기능을 수행하겠다는 방침이다.

축제기획에 관심있는 시민들은 김포문화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김포문화원 사무국(980-1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