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취업 취약계층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장애인의 소득안정과 자립을 돕고자 2020년 장애인 일자리사업 복지일자리 직무지도원(1명)과 일자리사업 참여자(46명)를 모집한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인원은 총 46명이며,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 장애인복지법상 등록 장애인으로 6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참여자는 김포시청,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및 비영리장애인단체에서 행정도우미나 복지서비스 지원요원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일반형일자리는 전일제와 시간제로 나뉘며, 전일제 참여자는 1일 8시간 월 급여 1,795,350원, 시간제는 1일 4시간 월 급여 897,660원을 받고 1년간 근무하게 된다.

사업 참여 희망자는 김포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세부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류를 구비해 김포시 장애인복지과나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장애인 복지일자리 사업 직무지도원의 모집 인원은 1명으로, 발달장애인들이 직무 및 사회생활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직무지도 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의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을 시 지원 가능하다.

2020년 장애인 일자리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