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전시장 방문한 정하영 시장

市, 카트라이더 중심도시 선점 계획

도입시 아라마리나-조류생태공원 구간 우선 검토

 

정하영 시장이 김포시 관광산업 특색방안의 일환으로 자동차와 관광의 융합 방안에 주목했다.

정 시장은 지난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의 마리카 재단과 도요타 메가웹, 요코하마 등을 방문해 관광산업 차별화 전략을 모색했다.

정 시장은 일정기간 내 카트라이더 관광투어 회사인 마리카 재단의 이시이마이 부총재와 접견을 갖고, ‘도심을 질주하는 카트라이더가 신세대 레저문화를 확장하고 역동적 도시이미지 연출로 새로운 관광수요를 이끌어 내는 가교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것에 의견을 같이 했다.

정 시장은 일행들과 함께 코스프레 복장으로 동경시내 카트 주행체험을 하면서, 일반차량들과 동일하게 주행하는 방식과 시민들의 관심 속에 관광상품으로 정착됐다는 사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일본의 카트라이더는 배기량 59씨씨(cc)미만의 소형자동차로 18세 이상의 운전면허증 소지자만이 운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김포시가 도입을 고려한다면 고촌 아라마리나에서 구(舊)한강제방 도로를 따라 김포아트빌리지와 조류생태공원까지의 11㎞구간을 우선적으로 검토해 한강권역을 따라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또한, 젊은 도시 이미지에 맞게 아동과 청소년층을 타겟으로 도로교통법과 원동기 면허증제도의 약점을 보완하고 구간의 안전성 확보를 통해 카트라이더의 중심도시로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포시는 관광 연계사업으로 2018년 제1회 무선자동차대회를 유치한 바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2회 대회를 앞두고 있다.

시는 카트라이더와 무선자동차, 제4차 미래 산업인 전기와 수소자동차까지 산업 연계기반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으로 자동차와 관광이 융합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차별적 가치의 시장을 만들어 내는 퍼플오션(Purple Ocean) 전략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