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청, 김포혁신교육지구 설명회 개최

평화, 국제화 교육 등 20개 세부사업 추진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관내 유․초․중등․특수학교 교(원)감 및 교육과정 담당부장, 행정실장 25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김포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 및 예산사용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청내 아라홀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김포혁신교육지구의 세부추진사업과 예산 및 정산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포혁신교육지구는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평화누리 김포교육’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김포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평화학교, 생태·환경교육,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소프트웨어 교육,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 학교와 지역사회 연결지원, 사회적 경제 교실 운영, 학교 문화예술체육교육 활성화 지원, 김포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20개의 세부사업을 설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함께 걷고 성장하는 김포 평화·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이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이 주도하여 임시정부 역사의 현장에서 지나간 100년의 여정을 성찰하고, 애국선열들의 자주 독립정신을 계승해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희망을 학생이 생각해 보고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다.

또한,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김포 관내 모든 학교가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이 주도하여 도전하고 성장하는 프로그램과 학교 마다 빛깔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지원하여,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김포교육지원청은 김포시, 유관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김포’라는 하나의 커다란 학교를 이루어나가는 김포혁신교육지구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