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지난 1일, 평생학습관 전시실에서 성인문해교육 글꽃학교 졸업자, 가족 및 수강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글꽃학교’ 졸업식을 개최했다.

어르신 글꽃학교는 지난 2014년 김포시 평생학습관 성인문해교육 학력인정반 운영기관으로 지정돼 글꽃학교 교실 5개 반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1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5년간 5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은 성인문해교육 수료과정 동영상 감상, 어르신들의 졸업 축하를 기념하기 위한 국악인 양은별양의 축하공연, 학력인정서와 졸업장 및 상장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 졸업생은 “시대를 잘못 만나 먹고 살기가 어려웠던 탓에, 배움의 기회를 놓쳤다. 글자를 읽고 쓰는 게 이렇게 큰 즐거운 일인지 몰랐다”며 “이런 행복을 일깨워준 글꽃학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한편 성인문해교육 담당 김포시 교육지원과(평생학습관)는 지난 12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3월 4일 오전 10시 평생학습센터 1층 전시실에서 글꽃학교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gimpo.go.kr)나 교육지원과 성인문해교육 담당자(☎ 980-5149)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