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11월 5일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 담당자 80여 명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교육지원청 내에서 진행했다.

각 학교 교무부장과 교육과정부장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학교 규모별 소그룹으로 나눠 진행됐다. 올해 교육 과정에 대한 성찰 및 나눔 방법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 2019학년도 ‘빛깔 있는 교육 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김포교육지원청이 나서 내년 교육과정 정책 수립을 대비, 올해 교육과정 지원 내용을 안내하고 현재 추진 중인 김포혁신교육지구 사업(안)에 대해 설명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사우초등학교 강진희 교사는 “내년 학교 교육과정 수립을 위해 올해 교육 과정에 대한 성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학교 부장들과 함께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방안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마련해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교육지원청 김정덕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간 네트워크가 더욱 활성화됐으면 한다. 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학생 중심의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은 워크숍 등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듣고, 그 의견을 반영해 ‘2019학년도 김포교육기본계획’을 수립,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