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설관리공단이 9월 말 고객 서비스의 국제 기준인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불만처리에 대한 지침에 맞게 고객 불만처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처리하는 우수기관임을 입증해야 한다.

공단은 현재, 생활시설 9개, 체육시설 7개, 공원시설 5개, 교통시설 5개 등 총 26개의 공공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시설에서 매월 10만 명 이상의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이는 연간 120만 명에 달하며, 현재 김포시 인구와 대비해보면 시민 1인당 연간 최소 3회는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공단은 이렇게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오프라인 설문조사, SNS를 통한 의사소통 강화 및 CS 경영실무단 회의 등 다양한 시민중심 경영 활동과 연령별 맞춤형 접근 방법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 확대, 타 기관과의 서비스 교차 점검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성범 김포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과 고객을 매일 만나는 공단의 업무 특성상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는 것은 매우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며 한편으로는 당연한 것”이라며 “공단 전 임직원은 시민중심경영을 실현하기 위하여 고객과 더욱 소통하고 시민에게 더 필요한 조직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