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6일 이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2018 하반기 장학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새로운 출발, 경기혁신교육으로 여는 미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협의회는 경기혁신교육3.0 실현과 미래 교육 준비를 논의하는 자리로, 장학사, 장학관 등 교육전문직원 630여 명이 참여한다.

장학행정협의회 주요 내용은 ▲‘우리가 꿈꾸는 학교’ 모습 공유, ▲‘축적의 길, 스케일업 혁명’ 기조 강연, ▲민선4기 경기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분임 토의, ▲교육감 특강 및 교육감과 대화 등이다.

분임 토의 시간에는 교육장, 장학관, 장학사 별로 주요 현안을 공유한 뒤, 교육청 근무 개선 방안과 핵심 교육 정책 실현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이재정 교육감은 ‘새로운 출발, 경기혁신교육의 완성’이란 특강을 통해 혁신 교육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미래 교육을 위한 철학과 방향을 제안한다. 또, 미래교육환경, 인사 혁신, 교육 격차 해소, 교육 공동체 역량 및 집단 열정 신장 방안 등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눈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장학행정협의회는 민선4기 경기교육의 ‘교육다운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라면서, “지속적인 학교 혁신을 통해 학생 스스로 꿈을 실현해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