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관이 지난 31일 청년층 수강생 10여 명을 대상으로 ‘성격도 디자인하자! 행동심리검사(DISC)로 숨은 내 직업 찾기’ 1일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일자리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김포시 일자리센터 유성예 컨설턴트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이직을 고려 중인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행동심리검사(DISC&TA)를 통해 적성을 발견하고 직업을 탐색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20대 여대생은 “DISC 검사를 통해 나의 행동유형이 주도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주도형 유형에 따른 단점들이 내가 고민하는 단점들과 일치해서 놀라웠다. 그것들을 어떻게 보완할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전했다.

두정호 과장은 “시민들이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인생이모작을 넘어 인생삼모작을 고민해야 하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적성 개발과 미래 설계를 지원하는 일자리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11월에도 일자리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김포시 여성새일센터와 함께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커리어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이나 하반기 1일 체험학습 신청은 평생학습 나눔터(☎ 980-515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