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협동조합과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경제 조직이 주관하고 김포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후원하는 2018 ‘김포시 사회적경제 주간 행사’가 7월20일부터 7월21일까지 이틀 동안 열린다.
이번 주간행사는 어웨이크 교육문화컨텐츠 협동조합을 비롯한 8개의 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의 협동조합 주간행사 공모사업에 신청한 것을 계기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김포시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는 7월20일에는 사회적경제 영화 ‘워커즈’ 상영과 워크숍 및 음악공연이, 7월21에는 사회적경제 주간의 날 기념식과 김포시 사회적경제 기업 탐방 등이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기념식은 새로 선출된 민선7기 정하영 시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및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와 관심 있는 시민들을 초대, 김포시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들을 상호 격려하고 사회적경제의 민관협치의 의지를 모아내는 첫 출발의 의미로 마련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대표와 관련 관계자들을 초대하여 진행하는 워크숍에서는 김포시 사회적경제 현황 및 활성화 방안, 사회적경제 조직간의 연대 등 앞으로의 활동방안 등에 대해 심도 깊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김포시 사회적경제 기업 6곳을 선정,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체험비(1만원 가량)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자에게는 사회적 기업에서 만든 핸드메이드 행사 기념품이 증정된다.

2018년 김포시 사회적경제 주간행사에는 김포시 사회적경제 대표 및 종사자, 관심있는 시민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행사 내용 문의 및 신청은 어웨이크 교육문화콘텐츠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처 031) 988-4129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