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어린이날, 청소년육성재단에서 함께 놀자제96회 어린이날 기념 ‘김포시 어린이 큰잔치’ 개최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는 날,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이라면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김포시 어린이 큰 잔치’에 가 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 및 어린이의 직접 참여 활동을 통한 만족도 향상 및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김포시 어린이 큰잔치’는 오는 5월 5일 10시 30분 어린이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연다.

식전공연은 어린이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푸른교실’ 및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합창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식전공연 후 바로 진행되는 기념식은 제96회 어린이날 행사를 기념하는 기념사와 축사, 어린이 대표 2명의 어린이헌장 낭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공연 및 어린이·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체험거리를 중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모든 ZONE은 기념식이 종료되는 11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체험거리는 공연, 체험, 놀이, 이벤트 총 4가지 ZONE으로 나뉘어 구성된다.

첫 번째, ‘공연 영역’은 실내와 실외로 구분된다. 중봉청소년수련관 내 대강당에서는 손 인형극이 13시, 15시 30분 각각 50분씩 총 2회 진행된다.

식전공연이 진행되는 야외무대에서는 버블·매직쇼와 청소년동아리 공연, 기획 공연 등의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들의 식전공연뿐만 아니라 모든 체험 종료 후 진행되는 축하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두 번째, ‘체험 영역’은 걸포중앙공원 일대에서 이루어진다. 체험프로그램은 김포시와 학교, 소방서, 경찰서 등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체험거리를 구성했고,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14개 분과 자치기구 청소년들 또한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날 운영될 약 60여개의 체험거리는 인형, 팔찌 만들기와 같은 공예 체험부스부터, 과학 체험, 먹거리부스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니, 참여자의 흥미에 맞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세 번째, 매년 어린이들의 가장 많은 호응을 얻는 ‘놀이 영역’은 다양한 놀이기구와 전통놀이 체험, 스포츠 체험으로 구성된다. 놀이기구는 놀이공원의 꽃인 회전목마, 바이킹, 미니기차 등을 걸포중앙공원으로 옮겨와 김포의 작은 놀이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전통놀이 체험은 어린이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되고, 부모님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투호, 떡 매치기, 그네타기 등이 운영된다. 스포츠 체험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스탬폴린과, 가상현실(VR)체험 등이 신규로 운영될 예정이다.

네 번째, 이벤트영역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 있는 포토존 영역을 신규로 구성했다. 이 곳 에서는 다양한 캐릭터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 옷을 입어볼 수도 있다.

아이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의상은 최근 어린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번개맨, 번개걸 캐릭터 의상이다. 이외에도 가족 포토존이 구성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당일에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031-980-1671~4)로 문의 가능하다.

김주현 기자  wngus2142@hanmail.net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주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 1
  • 2
  • 3
  • 4
  • 5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