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체험(금주, 흡연예방, 영양, 구강) 이동교육관 운영

김포시보건소가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행태개선을 위하여 지난 10일 양곡중학교를 시작으로 6개 중학교(2,417명)에서 건강체험(금주, 흡연예방, 영양, 구강) 이동교육관을 운영한다.

건강체험 이동교육관은 해당 중학교 강당 또는 체육관에 음주체험관, 금연체험관, 영양비만체험관, 구강체험관 등 4개 건강체험 부스를 설치해 청소년기 음주흡연의 폐해, 과다영양에 의한 비만의 위험성, 구강관리 등 이론교육과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운영된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교육으로 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체험, 비만조끼체험, 흡연자 폐모형 관찰, 위상차현미경을 이용한 구강 내 세균 관찰 등 다채로운 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청소년기 호기심에 의한 음주와 흡연은 또래의 영향이 커지는 시기로 성인에 비해 중독에 빠지게 될 가능성이 커서 청소년 대상 음주와 흡연예방교육은 재삼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하며, “앞으로 김포시 보건소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홍보와 더불어 청소년들의 알콜과 흡연에 대한 접근 규제를 위한 정책변화에 발맞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