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18학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시험을 치렀다.

추운날씨 속에서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5개학과에 신청한 204명중 21명을 제외한 183명이 응시해 90%의 응시율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도시민들에게 관심이 많은 농산물가공학과와 내집 정원을 꾸미는 조경학과, 약초 재배기술 및 효능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약용작물학과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돼, 교육생들의 관심이 높았다.

이날 시험은 김포에 대한 문제와 농업에 관한 기본적인 문제 등 20문제로, 시험출제 관계자는 입학전 김포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 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문제들로 구성됐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월 12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할 예정이며, 미달학과에 한하여 2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에 걸쳐 접수를 받아 인원이 초과할 경우 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담당부서 인재개발과장(권혁준)은 “추운 날씨에도 입학시험에 응해주신 여러분들의 열정에 놀랐고, 그 열정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개발로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의 목표인 김포농업의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추가모집 계획 등 기타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gimpo.go.kr/agri/main.do) 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031-980-5081~2, 50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