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운수종사자 복리증진 방안 등 상호 협력키로

경기도와 도내 택시관련 4개 단체가 택시분야 성장동력 발굴, 운수종사자 복리증진 등 택시분야 주요시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경기도는 15일 오후 경기연구원 회의실에서 장영근 도 교통국장 주재로 '경기도 택시 노사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장영근 교통국장, 심재천 경기도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김영식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김연풍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경기지역본부 의장, 이은기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연맹 경기지역본부장 등 14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경기도 택시산업 발전과 노사 간 상생협력을 위한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택시분야 주요시책들의 추진방향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택시복지센터 건립 등 운수종사자 복리증진 방안, ▲IC카드 단말기 교체 지원 등 신규사업 발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합동단속 추진 등 택시 주요 안건들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도는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수렴, 검토한 후 향후 택시정책 추진방향 결정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경기도 택시 노사정협의회는 택시산업의 활성화와 택시정책 발전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매 분기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