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학

학 훈
創 意 積 極 正 道

교 육 방 침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
□인간화 교육 □정보화 교육 □세계화 교육 □실용화 교육

■ 김포대학만의 특색 및 VISION
1996년 개교한 김포대학은 김포시 유일의 고등교육기관으로 8년 역사의 젊은 대학으로 독창적이고 실용주의적인 대학 교육 프로그램을 확립하고 현재 123명 교수진의 지도아래 3개 학부 3개 계열 9개 학과의 17개 전공분야에서 4,000여명의 학생들이 세계화된 일류 전문 기술인의 꿈을 키우며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
김포대학은 공학부 5개 전공, 인문상경학부 6개 전공, 생활예술학부 6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 전공으로 세분화되어 있는 정보통신과 컴퓨터 계열을 필두로 호텔조리, 생활음악, 유아교육, 영상디자인 등 전문대학의 특성에 맞는 개성 있는 학과들을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인적자원부, 중소기업청, 정보통신부, 전문대학교육협의회 등 많은 외부 기관의 우수한 평가를 통해 알차고 건실하게 성장해 나가는 대학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김포대학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 IT+Design 분야에 대한 집중투자
김포대학은 IT와 디자인 분야에 대학 역량의 약 70%이상을 투입하고 있다. 대학 내에서 IT 관련 학과의 비중이 50%, 디자인 관련학과의 비중이 25% 정도를 차지하는 첨단 학문 중심의 대학으로 99~2003년까지 IT 분야와 디자인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교육부 특성화 지원을 받은바 있다.

▷ 국제화의 선두
김포대학은 10개국 21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있으며 매년 100여명 이상의 학생이 해외문화 체험 또는 음악캠프, 영어연수, 조리연수 등의 해외전공연수 및 20여명의 학생들이 해외 자매대학으로 진학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대학에서 개최되는 마스터클래스, 각종 오디션 및 대학 내 외국인 교수, 외국인 재학생과의 교류를 통해서도 Global Kimpo를 직접 느낄 수 있다. 또, 작년부터는 4개국 3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본 대학에서 함께 공부하고 있고 올해에는 외국인용 기숙사와 국제회의장이 완비된 국제관을 건립하는 등 김포대학은 국제화에 있어서 만큼은 국내 2~3년제 대학 중 최고의 수준임을 자부한다.

▷ 젊은 교수진
IT+Design분야에 매진하는 대학답게 최신 첨단기술과 유행의 trend를 꿰뚫고 있는 평균연령 40세의 젊고 패기있는 교수진이 대학을 이끌고 있으며 이는 첨단 기자재 중심의 실습시설과 함께 김포대학 교육의 질적 수준을 차별화 하는 원동력이다.

▷ 우수한 산학협력 체계
5년 연속 선정된 중소기업 기술지도대학, 산학연 컨소시엄 사업 등 각종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추진을 통해 지역내 기업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며 지역경제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200여개 업체에 대한 기술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 과정에는 교수와 학생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합리적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개교이래 김포대학이 기록하고 있는 85~87%의 높은 취업률은 이러한 산학협력 시스템의 기반에 힘입은 바 크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