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업의 미래,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이 함께 열어갑니다.

▲ 김광식 사장
한 국 화 학 시 험 연 구 원


▲학력
1964. 2 서울대학교 사대 수학과 졸업
1970. 2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행정학 석사)
▲경력
1976. 3 대통령 민정비서실 근무
1982. 6 상공부 근무
1996. 1 공업진흥청 근무(기획관리관,
국제인증국장)
1998. 3 중소기업청 경영지원국장
1999. 1 한국화학시험연구원장 원장
▲포상
1978. 2 상공부장관 표창(100억불
수출의 날 기념행사 유공자)
1978. 7 상공부장관 표창
(을지연습 유공자)
1978. 12 대통령 표창
(수출유공 공무원)
1996. 12 올해의 공무원상 수상
(황조근정훈장)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은 1969년에 설립된 한국의 대표적인 국가공인시험·검사 ·제품인증기관이다.
同연구원은 우수한 인력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 지속적이고 한발 앞선 시설투자, 정부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통하여 국가산업 발전은 물론 중소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숨은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은 연구개발, 시험분석 및 평가, 품질보증, 기술지도, 인증사업 그리고 교육사업 등 현재 진행중인 업무 외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우리 기업이 세계 속의 선진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1세기 초일류 전문시험평가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同연구원은 성장산업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와 더불어 시험업무의 질적 고부가가치화를 추구하는 등 새로운 내일을 먼저 준비하고 있다.
한국화학시헙연구원은 무한경쟁시대 중소기업의 궁극적인 경쟁력 지원을 위하여 화학, 환경, 의약품, 식품, 기타 공업제품 등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모든 분야 제품의 측정분석 및 연구개발, 안전성과 유해성을 시험평가하고 있는 공익기관이다.
同연구원은 서울에 본원을 두고, 김포에 유해성평가본부 및 인천에 재료시험본부를, 그리고 주요 도시에 6개의 지원(부산, 대구, 대전, 광주, 충북, 전북)을 구축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시험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축적된 기술력과 첨단 장비 그리고 전문 지식을 갖춘 최상의 Man Power로 무장한 同연구원은 우리 기업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하여 더 큰 믿음을 약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