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

'제30회 경기 여성의 날 기념식'이 17일 오후 1시 경기도문화의전당 행복한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 신계용 과천시장 등을 비롯해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경기도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증진에 기여한 '여성발전유공자' 19명과 '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수상, '경기도의회 의장상', 아름다운 봉사상, 공로상, 이금자 경기여성지도자상 등 50여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경기도지사가 수여하는 '여성발전유공 표창장'은 무료공연과  독거노인돕기 바자회 개최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쳐 온 농가주부모임 평택시연합회 이남옥 회장과 교통안전교육과 부모교육에 힘써 온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양시지회 박현숙 이사 등 19명이 받았다.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장'은 한국자유총연맹 수원시지회여성회 정영자 회장 등 4명이, '아름다운 봉사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안금례 회장 등 11명이 받았다.

'공로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여순호 자문위원이, '제8회 이금자경기여성지도자상'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안성시지회 이정옥 회장, 안양윌스기념병원 이동찬 병원장 등 5명이 받았다.

이 밖에도 '제30회 경기여성 기·예 경진대회' 시 부문 이상희(오산시), 수필 부문 황영경(안산시), 회화 부문 수영(이천시), 이주여성 백일장 부문 두추영(김포시), 서예 부문 송교선(의정부시), 사군자 부문 연권희(화성시), 꽃꽂이 부문 권화영(과천시), 한지공예 부문 이은선(성남시)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남경필 도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여성이 행복해야 나라전체가 행복한 것"이라며 "최근 양성평등 T/F팀을 구성했다. 모든 영역에서 여성과 남성의 동등한 권리와 책임, 참여기회를 보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옥여 기자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