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5호선 연장, 일산대교 무료화, 향산대교, 김포스포츠레저타운, 아라마리나, 공장난개발정비 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김포시 공약으로 ▲GTX-D 김포~강남~하남 연결 추진 ▲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 추진 지원 ▲일산대교 무료화, 차질없이 추진 ▲김포와 일산을 연결하는 향산대교 신설 적극 검토 ▲김포스포츠레저타운 건립 적극 지원 ▲아라마리나 지구의 해양레저 및 관광특구 지정 적극 지원 ▲공장 난개발지역 정비 적극 지원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현 정부 GTX-D 김포~ 부천 구간을 당초 경기도 제안대로 김포~부천~강남~하남 구간까지 정상화하고, 5호선을 인천검단과 김포한강신도시까지 연장하여 서북부 교통여건을 개선하겠다는 내용이다.

또한 국민연금공단과의 조속한 송사 마무리로 차질없는 일산대교 무료화를 추진하도록 하고, 정부 국도와 국지도 5개년 계획에 향산대교 신설을 반영해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스포츠 시설, 각종 공연 및 전시 등의 복합공간인 '김포스포츠레저타운'을 건립하는 한편, 아라마리나와 백마도 전호산 지역을 해양레저 및 관광 특구로 지정해 친환경 친수공간, 레저, 테마파크 등 관광문화 단지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난개발된 공장 밀집 지역을 정비하는 한편 미래지향형 4차산업단지 조성 지원을 해 나가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