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총연, 출자동의안 부결시킨 시의회에 입장 밝혀라 요구

김포원도심총연합회(위원장 정동영. 이하 원도심총연)가 김포시의회의 '사우종합운동장 부지 도시개발사업' 출자동의안 부결과 관련 시의회 의원들의 입장을 표명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원도심총연은 성명서에서 "사우종합운동장 부지에 건립 예정인 공공청사는 일부 시민들이 주장하는 제2청사가 아닌, 현 김포시청의 공간적 제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민원 확장동의 개념"이라며 "낙후된 사우동의 도시개발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의 형평성을 맞추며 인근 주민들에게 녹지공간과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해당 사업은 반드시 신속하게 진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우종합운동장 일원

또 "지난 11월 26일 김포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출자동의안이 부결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원도심총연과 주민들은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왜 반대 입장을 표명했는지, 다른 시의원들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원도심총연은 시의회에 ▲사우종합운동장 부지 도시개발사업뿐만 아니라 김포시에서 진행 중인 수많은 민관합동개발 방식에 있어서 시민들의 우려와 걱정의 목소리가 많다. 김포시의회는 민의의 대변인으로서 해당사업이 투명하고 건전하게 이루어지도록 앞으로도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하게 맡아 달라 ▲사우종합운동장부지 도시개발사업 예정지 주변은 제대로 된 공원은커녕 공공시설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사우동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면서 김포시청의 부족한 행정업무 공간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시의원분들은 책임감을 갖고 시정업무에 임해 달라 ▲해당 사업 내용에 포함된 공공청사는 민원 확장동의 개념이다. 시민들이 불필요한 오해하지 않도록 제2 청사 및 타지역 이전 등의 이야기는 지양해 달라고 요청했다.

원도심총연은 김포사우아이파크, 풍무푸르지오, 풍무센트럴푸르지오, 힐스테이트리버시티1단지, 힐스테일트리버시티2단지, 고촌행정타운한양수자인, 중봉마을신안실크밸리3차아파트, 양도서해그랑블 등 원도심 소재 아파트 단지들의 연합회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