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어르신들의 문화여가활동 「2021년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9988톡톡쇼」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임은경)은 지난달 수원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열린 「2021년 경기도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9988톡톡쇼」에 참가한 ‘우리춤체조 동아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99세까지 88하게 문화여가활동을 즐기자’라는 뜻을 담고 있는 ‘9988톡톡쇼’는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와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로 4개 분야(노래, 춤, 기악, 기타 등)로 온라인 예선 후 2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무대에 오른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의 ‘우리춤체조동아리’는 한복을 입은 고운 모습으로 세월을 잊고 가락에 맞춰 우리 춤을 선보이는 열정적인 춤사위로 감동을 자아냈다.

경연에 참여한 조OO 어르신은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한 보람이 있다. 오랜만에 이런 성취감을 느껴본다며 너무 기쁘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지역사회에서 재능 나눔 활동을 펼치고 싶다.”고 전했다.

임은경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지친 상황에서도 어르신들이 노년기 문화와 재능을 즐기며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