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초등학교가 지난 10일 학생이 주도하는 유튜브 영상제작동아리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1부는 영상제작동아리 학생들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그동안의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2부는 교사 사례발표 형식으로 구체적인 동아리 활동 내용을 발표했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는 영상제작 동아리 전슬호, 이서현, 이지영 학생이 그동안의 장기초등학교 영상제작 동아리 ‘별별영상창작소’활동을 소개했다. 처음에는 다소 어설펐던 영상들이 시간이 지나며 주제와 완성도가 올라가는 모습을 보며 성장의 기쁨을 나누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이루어진 온라인 영상회와 VR안전지도 박람회에 관한 대화를 나누며, 학생들이 직접 학교 유튜브에 다양한 영상을 올리며 느꼈던 성취감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야기하며 발표했다.

2부 교사 사례 발표에서는 이진명, 박하느리, 이재찬 교사가 영상제작 동아리 운영팁을 공유했다. 유튜브 영상동아리 운영 방식, 온라인 영상회 운영 방법, 영상제작 방법, 저작권과 초상권 관련 교육 방법 등 운영에 관련된 내용을 나누었다. 특히 360도 카메라를 활용한 VR영상 촬영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앞으로도 장기초등학교 영상제작 동아리는 졸업 기념 영상 촬영, 학교 안전 캠페인 진행, 사회적 경제교육 실천 등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