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면주민자치회가 지난 3일 주민자치위원 선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에서 주민자치회는 시장추천위원 3명, 의회추천위원 2명, 주민자치회 추천 2명 등을 선정위원으로 외촉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주민자치회 위원모집 선정기준(안)과 위원모집 공고(안)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주섭 주민자치회 회장이 위원 선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고, 한천수 주민자치회 위원이 부위원장을 맡게 됐다.

앞으로 하성면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위원회는「김포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9조와 관련, 주민자치회 위원이 위촉될 때까지 존속된다. 제10조에 따른 위원선정에 대한 사항,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기준 설정 및 선정관리 등에 관한 사항, 자치위원 정수 중 20%에 대한 선정 사항, 그밖의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에 관한 전반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권이철 하성면장은 “2022년 하성면 주민자치회 위원 모집에 있어 주민들이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요구를 반영해 줄 주민자치위원 모집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주섭 위원장은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의 소리를 듣고 함께 노력하고 활동하는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할이 중요하기에 훌륭한 주민자치회 위원을 모집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