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등·중학생 220명, 2021 경기도네트워크 현장직업체험 참여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관내 초등·중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경기도네트워크 현장직업체험’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10월 23일, 30일 매주 토요일마다 오전, 오후로 나누어 총 14회 진행된 이 행사는 체험처별로 10~30명을 제한해 운영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준수하며 특별히 운영된 대면 프로그램이다. 이에 작년부터 유행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직업체험의 기회가 없었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서북부권 진로체험지원센터(김포·일산·파주)의 네트워크 구축 및 사업 추진을 통해 전문 현장 진로교육 등 진로설계를 지원하고자 한 것으로 고양시에 위치한 현대모터스튜디오, MBC ART, 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 이나키스트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했다.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들이 각 체험처를 직접 방문하여 관련 직업에 대한 진로설계, 직업 체험활동, 직무 멘토링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는 차량 전문가 구루체험이 가능했다. 친환경·신차·상용차량을 체험해보고 직접 자동차 제조과정을 볼 수 있다. 직접 운전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4DX체험도 가능하여 흥미로운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MBC ART에서는 방송미술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공개홀, 드라마세트장, 특수분장실, 의상실 등 방송국 견학이 가능했다. 특수분장 전문 특강을 통해 멘토링 수업을 제공하며 직접 분장을 체험해 볼 수도 있었다.

▲포마자동차디자인미술관에서는 자동차 디자인 분야 진로체험 및 미술관 탐방을 진행했다. 자동차 디자인 원리와 프로세스 설명을 통해 ‘나의 드림카’ 드로잉 수업이 가능했다.

▲이나키스트 엔터테인먼트에서는 랩퍼 아웃사이더가 직접 강의하는 프로듀싱 직업체험이 진행됐다. 본인의 경험 전달을 통해 직업의 특성 및 진로 정보를 알 수 있었다.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이외에도 ▲진로토크콘서트, ▲진로멘토링, ▲진로진학설명회, ▲스마트아이디어공모전, ▲진로진학박람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김포시진로체험지원센터(031-980-16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