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신청 가능

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경기도와 김포시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2021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시즌7 ‘금전관리&재테크 UP’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 통합교육실에서 10월 5일부터 11월 2일까지(매주 화요일 2강 진행, 14시~18시, 총 10회기) 진행되며 10명의 참가자와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통합교육 프로그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공동 대상 소양교육으로 ‘소비심리, 지출환경적응과 지출관리 방법’, ‘재무관리 방향설정을 위한 개별상담’, ‘보험과 저축, 주식 그리고 생애주기별 주거환경과 노후준비’ 등 공동심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공동 소양교육의 금전관리&재테크는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을 실천하고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에서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며, 지역사회 소비자 권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참여자 스스로 삶의 주체로 살아갈 수 있음을 입증할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1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교육 프로그램 시즌7 ‘금전관리&재테크 UP’의 참여와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9월 3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본 기관 누리집 (https://blog.naver.com/hncil)에서 내려 받아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