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 캠페인을 실시한다. 

북부지역 5개 읍·면 지역에 자기혈관 숫자 알기 현수막을 게시해 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혈압·당뇨병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경기도 고혈압·당뇨병 교육 광역센터에서 시행하는 유튜브 채널 「오늘, 바로 지금입니다」 ,「닥터순의 해피톡」을 접할 수 있도록 북부지역 대상자들에게 문자 서비스로 안내하고 있다. 동영상을 시청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자동혈압계를 지급한다.

고혈압·당뇨병 관리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하반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교육을 실시한다. 고혈압·당뇨병약을 복용하나 조절이 안되는 대상자들에게 혈압·혈당기를 2개월간 가정에서 자가측정할 수 있도록 대여하고, 교육 참여자에게는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책자와 홍보물이 제공된다.

북부보건과 이기모 과장은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통해 고혈압·당뇨병 합병증 이환을 줄이고 자가 건강관리를 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고혈압·당뇨병 대상자를 위해 더욱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표준화 교육 프로그램 문의는 북부보건과 방문보건팀(031-5186-4191~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