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속히 코로나를 극복하고 일상과 경제를 회복해야겠습니다. 더 큰 김포와 더 큰 시민행복을 위해 갈 길이 바쁩니다.

김포시민 여러분!
불필요한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진단검사 및 백신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코로나19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그동안 김포시는 인구 대비 비교적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하고 있었으나 지난 8월 19일에 역대 최고인 31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하는 등 이달 8월 확진자가 이미 300명이 넘었습니다.

최근에는 매일 평균 2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일상 속 다양한 공간에서 빠르고 폭넓게 전파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매우 심각한 국면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도 오는 8월 23일부터 2주간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를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하면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거리두기 4단계가 8주간 지속되면서 국민 모두가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김포시가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편성해 긴급지원을 하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은 더이상 버티기 조차 힘든 고난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생활경제에 큰 불편을 주고 있지만 지금의 코로나19 상황에서 정부와 지자체는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호소할 수밖에 없는 것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포시민 여러분!

마스크와 기본 방역수칙 준수는 우리 사회를 지키는 최소한의 안전띠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기간 동안 외출은 자제하고 출 · 퇴근 외 사적인 만남과 이동을 자제해 주십시오.

공장 등 근로 사업장에서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업주께서는 외국인 노동자 및 전체 직원에 대한 방역관리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백신을 접종하셨더라도 실내외 마스크 착용은 의무이며, 오는 8.23일부터 식당 및 카페 등 다중이용 시설의 이용 시간은 21시까지로 제한됩니다.

또한 조금이라도 이상을 느끼시는 분들은 고민하지 마시고 곧바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주십시오.

백신 접종은 우리의 일상을 되찾기 위한 열쇠입니다.
순서가 되면 꼭 신청하시고 반드시 예방접종을 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8월 23일
김포시장 정하영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