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평가 시행, 11곳 의료기관 선정에 포함돼

김포우리병원이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보훈의료 서비스를 제공한 보훈위탁병원에게 국가보훈처가 부여하는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 의료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보훈위탁병원은 보훈병원이 없거나 원거리에 위치하는 지역에 거주하는 지역 국가유공자의 진료 편의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근접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이다.

국가보훈처는 국가유공자의 예우 강화와 보훈위탁병원의 위상 제고를 위하여 전국 426개 보훈위탁병원을 대상으로 의료 서비스, 진료 적정성, 이용자 만족도, 국가유공자 예우 등 9개 평가 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의료기관을 선정하는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를 올해 처음 시행하였으며, 평가를 통해 김포우리병원을 포함한 우수 의료기관 11곳을 선정했다.

김포우리병원은 지역 보훈위탁병원으로서 내원하는 지역 국가유공자에게 유공자 예우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비롯해 전문성, 신뢰성을 갖춘 전문 의료진과 첨단장비, 시설을 통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가유공자 초청 보훈 잔치 개최, 보훈단체연합회 성금 기부 등 각종 국가유공자 지원 및 보훈 사업을 통해 지역에 대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지역과 함께 상생하고 발전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고도현 김포우리병원장은 “이번 선정은 김포우리병원을 믿고 찾아주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성원 덕분이다. 앞으로도 김포우리병원은 국가유공자분들에 대한 예우를 더욱 강화하고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