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Q(포토샵)자격 교실 수업 모습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6일부터 청소년들을 위한 특성화프로그램으로 GTQ 자격증 교실을 열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양촌청소년문화의집 ‘GTQ프로그램’은 GTQ(포토샵)·GTQi(일러스트) 2·3급 취득 과정 교육으로, 2020년에 시작하여 양촌청소년문화의집 특성화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GTQ(그래픽기술자격)는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이며, GTQi(그래픽기술자격 일러스트)는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국가공인자격 시험이다.

4차 산업혁명 관련 컴퓨터 및 콘텐츠 산업이 성장하면서 그래픽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관련 직업이 청소년 희망직업 설문조사 결과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이에 양촌청소년문화의집은 높은 수요 충족 및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특색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GTQ 프로그램을 연간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0년 9월부터 12월까지 김포 관내 264명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4.6점(5점 만점)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2020년 운영 결과를 반영하여 2021년은 GTQ(그래픽기술자격)프로그램 외에도 GTQi(그래픽기술자격 일러스트)까지 확대했고, 연중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도 김포 관내 697명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만족도 4.61점(5점 만점)을 자랑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청소년들이 관련 교육을 배울 기회가 부족하여,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기본 컴퓨터 작업 외에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재밌고, 더불어 국가공인자격증까지 취득하여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어 좋다”고 말했다.

양촌문화의집 GTQ(그래픽기술자격) 자격교실은 매주 화, 목 17시부터 19시 관내 9세~19세 청소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GTQi(그래픽기술자격 일러스트)자격 교실은 매주 화, 목 18시부터 20시 관내 12세~24세 청소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GTQ프로그램은 연간 사업으로 하반기에도 참여가 가능하며, 김포시청소년재단 온라인통합접수시스템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양촌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