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조성된 공원에서도 자연에서 얻는 힐링뿐 아니라 역사, 문화, 체험, 놀이 등을 할 수 있음에도 어떤 공원이, 어떤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 잘 알려지지 않아 시민들의 이용이 활발하지 못했다. 이에 김포시 공원관리과가 도시공원 위치와 이용 안내를 담은 '김포시 도시공원안내도'를 제작해 배부한다.

김포시 공원관리과에서 관리하는 도시공원과 녹지, 공공공지, 광장 등은 843개소 4,999㎢에 이른다. 이중 공원안내도는 어린이 물놀이 시설이나 다양한 체험 활동과 볼거리가 있는 주제공원, 근린공원, 어린이공원 위주로 제작해 시민들이 내 집 주변에서 찾아가 볼 수 있는 공원의 위치를 지도로 표시했다.

신도시 조성과 각종 도시개발사업 등으로 공원녹지가 많이 늘어났지만, 어떤 공원이 어디에 있는지, 어떤 시설이 갖춰져 있는지를 알아볼 방법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에 제작된 공원안내도를 통해 공원을 더 잘 알리고 시민들이 좀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안내도는 공원프로그램 지원센터(향산전통근린공원, 걸포마루공원, 마송근린공원)와 각 읍·면·동 홍보물 비치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대성 공원관리과장은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공원을 찾고,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