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으로 만나는 직업>

신종훈 C&C 미술학원 강사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누군가 당신에게 이러한 질문을 던진다면, 어떠한 대답을 할 수 있을까요?

명쾌한 대답이 나오는 이들도, 알쏭달쏭한 이들도, 말문이 턱 막히는 이들도 있겠지요.

누구에게나 ‘꿈’은 소중한 것입니다. 꿈을 찾은 이들에게도, 꿈을 찾지 못한 이들에게도, 꿈을 가슴에 품고 사는 이들에게도 말이지요.

김포청소년신문에서는 김포청소년들의 꿈을 찾고 구체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는 ‘신문으로 만나는 직업’ 코너를 이어가고자 합니다. 다양한 직업을 가진 우리 이웃의 꿈과 희망 이야기, 지금부터 만나볼까요? <편집자주>

 

Q. 배경컨셉 아티스트란?

A. 저는 배경컨셉 아티스트라는 직업을 현재 갖고 있는데 배경이라는 것은 캐릭터와는 달리 공간을 많이 생각하는 요소입니다. 캐릭터는 인물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고 보면, 배경은 공간이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서 그림을 그리는 건데요. 쉽게 말해서 공간을 디자인하고 시각화하는 아티스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Q. 하루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A. IT기업의 특성상 출퇴근 시간도 굉장히 자유롭기 때문에 출근함에 있어서도 시간적 제약 없이 자유롭게 하게 됩니다. 회사 내에서 일하는 분위기도 굉장히 중요할 건데 그런 분위기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자유롭습니다. 자기가 맡은 일만 최선을 다해서 끝내면 아무런 문제없이 그냥 퇴근을 하는 경우가 많고 게임업계가 야근도 많고 그런 얘기가 많은데 지금은 줄어든 추세라고 보고 있어요. 그래서 워라벨에 있어서도 굉장히 많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Q. 시각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자질은?

A.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기초가 절대로 배제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Q. 기초를 쌓는 방법은?

A. 기본기가 가장 우선시 된다고 제가 말씀을 드렸지만 학생 본인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기본기 자체가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중간에 좌초되거나 의지력을 잃게 돼서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그런 점이 특히 의지력 부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이 듭니다. 그것만 있다면 기본기는 시간만 점차 지나면 충분히 오를 수 있는 그런 기술이라고 봅니다.

 

Q. 시각디자이너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A. 요즘은 그림을 좀 배울 수 있거나 되게 여러 작품들을 접할 수 있는 환경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그러 예쁜 그림, 멋진 작품들을 보면서 ‘나도 빨리 저런 그림을 그리고 싶다, 작가처럼 빨리 멋있게 꿈을 이루고 싶다’ 그런 경우가 많은데, 여러분들이 동경하는 그런 작가 분들은 굉장히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서 그렇게 쌓아온 결과물들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그 점을 유의하시고 여러분들이 정말 그림을 좋아하고 흥미를 갖고 의지를 갖는다면 충분히 올라올 수 있습니다. 절대 엄청 빠른 시간 내에 좋은 결과를 기대하지 마시고 꾸준히 꾸준히 틈틈이 작업하시면서 기본기를 익혀 가시면서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자료제공-김포청소년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