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시립도서관이 관내 사립 작은도서관의 운영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사립 작은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내 아이의 꿈', '팝업북 만들기', '동시쓰기', '사춘기 자녀 마음알기'의 주제로 운영하며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방송(ZOOM)으로 진행한다.

'내 아이의 꿈'은 <내 아이의 꿈의 목록 포트폴리오>를 쓴 차경희 작가가 참여하여 6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4차시로, “다른 사람 모습에서 진짜 내모습 찾기”의 주제로 청소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팝업북 만들기'는 <나에게 주는 선물-그림책 꽃다발>을 쓴 안선화 작가가 참여하여 6월 2일부터 매주 수요일에 4차시로 이루어지며 “주제를 찾아 만드는 나만의 마인드 맵”을 주제로 어린이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시쓰기'는 <너답게 너처럼>, <눈치없는 방귀>을 쓴 이수경 작가가 참여하며 6월 3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4차시로 이루어지며 “동시도 노래처럼!” “재밌게, 신나게! 어떤 말을 쓰면 좋을지” 등에 관한 주제로 어린이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춘기 자녀 마음알기'는 청소년 진로상담, 청소년 심리정서 상담 분야의 감정코칭연구소 신여윤 소장이 참여하여 6월 4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4차시로, “소통, 행동, 성장을 위한 쉽고 행복한 관계맺기”에 관한 주제로 성인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은 각 작은도서관에서 접수 받으며, 기타 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5186-465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