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윤서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홍준표

(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매년 5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올해 행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솔.모(청소년들의 솔직한 모임)’와 함께 알아보자.

 

Q1.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희는 사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솔.모’입니다.

‘청.솔.모’는 ‘청소년들의 솔직한 모임’의 줄임말로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저희들의 솔직한 생각을 이야기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활동들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Q2. 이번 ‘청소년의 달 행사’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졌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정하게 되었나요? 또, 이번 행사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A. 청소년운영위원회 정기모임 때 선생님께서 올해 청소년의 달 행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어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에 참여해본 친구들이 많지 않아서 처음에는 조금 막막했지만 ‘청소년의 달’ 행사인 만큼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시간이 마련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과 사연을 들어볼 수 있는 활동들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올해 청소년의 달 행사는 ‘너의 목소리가 들려’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는데요, 청소년들이 직접 정하는 ‘2021 청소년 HOT News’,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청소년 고민 상담 ‘고민 있어요!’, 친구, 가족, 본인 등을 칭찬하고 축하하는 ‘칭찬합시다&축하해 주세요!’를 운영합니다.

청소년들에게 미리 사연을 받아 진행되기도 하지만 행사 당일 실시간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니 많이 참여해 주세요!

 

Q3.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운영하며 사전녹화분과 생중계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지난 주말(17일)에 성년의 날 행사인 ‘전통 성년례’와 청소년의 달 행사를 축하하는 청소년동아리들의 축하공연 영상 촬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의 달 행사인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프로그램은 행사 당일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통성년례 행사 진행

 

Q4.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청소년의 달 및 성년의 날 행사’는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A. 이번 행사는 5월 22일(토) 오전11시부터 김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에서 생중계 됩니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Ke8p_3xc4DNEnwtoNks-0g

또한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선정된 청소년들에게 소정의 상품(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사우청소년동아리 라이크뉴 축하공연

• 문의 : 사우청소년문화의집(☎ 031-997-8140)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