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이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의 구직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해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 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5월에서 7월 사이 취업 특강(이력서 작성 및 면접 요령 등) 및 교육지원(경비)을 운영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는 취업알선형 구직 접수 대상자 한하여 진행 예정이며, 사업 운영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

신청접수는 2021년 연중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사회활동지원팀(031-984-010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