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장애인의 날 맞아 꿈 응원하는 시간 가져

김포시장애인복지관이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4월 1일부터 공감나눔축제 ‘꿈을 담은 풍선’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집합행사 제한에 따라 비대면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직원과 이용인이 함께하는 ‘수어노래 영상 제작’을 시작으로 ‘제3회 성인발달장애인 자기주장대회’ 영상회 개최, ‘꿈을 담은 풍선 그림엽서 이벤트’를 진행해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엽서는 관내 전시로 이용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온라인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엽서를 통해 ‘가족의 건강’, ‘마음껏 여행’, ‘친구와 사이좋게’, ‘취업하기’ 등 장애인의 다양한 꿈을 볼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꿈은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수어노래, 자기주장대회, 전시회 영상은 김포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gimpowe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의 날'인 20일에는 김포시 장기도서관 외부에서 커피아카데미동호회원과 커피 나눔활동을 실시했으며, 20일~21일에는 경기도장애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법률, 주거, 건강 등 전문기관 원스탑 전화상담 서비스도 진행됐다.

김포시장애인복지관장은 "서로의 꿈에 공감하며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