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이 오는 5월 8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백스테이지 투어 IN 통진’을 운영한다.

백스테이지 투어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공연장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무대의 준비부터 공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백스테이지 투어 IN 통진’은 기존의 공연장 견학 형식에서 더 나아가 연극적 요소의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고, 공연을 연계하여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무대에 대한 지식을 익히고 자연스럽게 재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무대예술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로 매회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무대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우리가 접하는 공연들이 어떻게 준비되는지에 대해 생생하게 보여주고자 기획하였다.”고 말하며, “이번 백스테이지 투어를 통해 어린이들이 무대 현장과 문화예술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문화재단은 전자출입명부 작성, 발열체크, 손 소독 및 마스크 필수 착용 등 공연장 출입에도 철저한 방역절차를 적용하여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통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통진두레팀(031-983-346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