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설치 30개 소, 교체설치 14개 소 예정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확대구축으로 관내 버스 이용이 보다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5월 중 시작해 8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이 사업은 시가 시민들의 버스 이용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관내 버스정류소 46개소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를 새로 설치하거나 교체한다.  

이번 확대구축은 김포골드라인과의 연계 및 김포시 인근 도시로의 이동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버스정류소에 신규설치 30개 소와 노후화로 인한 화면 빛바램 및 LED모듈 소자 불량 현상 등이 발생된 버스정류소에 교체설치 14개 소이며, 시인성이 좋은 최신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로 설치 예정이다.

4월 현재 전체 버스정류소 1,109개소 중 357개소(391대)에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를 설치 운영 중으로 구축률은 31.7%다. 향후 지역별, 버스이용률 등을 분석해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구축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확대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버스도착정보안내시스템을 관리하는 김포시도시안전정보센터에서는 최근 버스 이용편의 개선을 위하여 버스정보시스템(BIS) 신뢰도 조사를 실시했다.

신뢰도 조사는 해당 버스정류소의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의 도착시간과 실제 현장의 버스 도착시간의 오차범위를 조사해 이 결과를 토대로 버스도착시간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관호 도시안전정보센터장은 “지속적인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확대 구축 및 신뢰도 조사 등 현장점검으로 시민들이 버스 이용 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