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문화재단은 김포 문화도시 조성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오는 3월 2일부터 12일까지 시민을 중심으로 문화매개 인력을 발굴하고 지역자원을 문화적으로 재해석하여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문화모심기’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문화모심기’ 워크숍은 지역 문화 활동에 의지를 지닌 시민을 발굴하고, 시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문화프로젝트로 적용 및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목적을 둔다.

또한 워크숍 과정을 통해 지역 현안을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하여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이를 프로젝트 기획과 가치 있게 브랜딩 및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워크숍은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김포시로 문화기획자, 마을활동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5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다.

서류와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정된 참가자는 3월 4주부터 5월 1주까지 2개월 간 ▲ 김포 알아보기(소양교육, 지역자원조사 워크숍) ▲ 문화프로젝트 발굴(프로젝트 발굴 워크숍, 현장답사 등) ▲ 멘토링 ▲ 문화프로젝트 공유회(프로젝트 발표)의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워크숍 이후 우수프로젝트를 선정해 프로젝트 실행 지원 및 지속적인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화모심기’ 워크숍은 3월 12일까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접수방법과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의 : 김포문화재단 평화기획팀(031-996-7642)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