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은여울초등학교가 ‘12월의 선물 같은 책’을 주제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행사를 운영한다.

학생들이 URL과 QR코드를 통해 학교도서관 온라인행사 게시판을 접속하여 <학교도서관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영상>을 시청하고 친구들에게 책을 소개하는 글과 그림, 사진을 담아 포스트잇을 붙이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비대면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동물 책갈피 만들기 꾸러미를 제공하며 책 추천 목록은 소책자로 만들어 학교도서관에 비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4학년 김가빈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에 제한이 많아 아쉽고 어려운 점도 많았는데, 이렇게 온라인으로 학교도서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참여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제가 추천하는 책을 많은 학교 친구들이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더욱 신중하게 책을 골라 소개했습니다. 다른 친구들 글에 하트로 공감을 표시하고,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고 즐거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달라진 일상과 학교생활에 자칫 우울하고 힘들게 느껴질 수 있는 이 시간을 이런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슬기롭게 극복하고, 학교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책에 대한 흥미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